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 시작하기 사용법 

 

안녕하세요. USB 메모리 카드에 자료나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담아서 사용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클라우드 시스템이 최적화되어 포털 사이트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USB나 외장하드들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는 상태이면, 어디서든지 다운로드하여서 서비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구글 드라이브 사용하는 방법과 드라이브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구글 계정 로그인 하기

 

먼저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구글에서 만든거라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하여서 로그인하면 바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구글 계정은 하나쯤 가지고 계실겁니다. 스마트폰 사용하시려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하기 때문인데요. 

없으시면 구글 계정 회원가입해주세요.

 

구글 계정 로그인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단축메뉴가 있습니다. 그리드 메뉴 누르시면 구글 상품들이 쭈~~ 욱 나오는데요.

그중에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구글 드라이브를 진입하게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폴더를 만들어 구분해서 저장할 수 있구요.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무료 공간이 중요한데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브 용량은 15GB 입니다. 웬만한 문서나 저용량의 프로그램이나 사진들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메인화면에 바로 자료를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될 수 있으면 문서나 사진 등 폴더로 만들어서 구분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2. 파일 업로드 및 생성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문서를 직접 작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PPT, 구글 문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등등) 구글 설문지도 작성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왼쪽에 보시면 새로 만들기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파일과 폴더 업로드 할 수 있구요. 구글에서 지원하는 구글 문서, 드로잉, 스프레트시트,프레젠테이션,설문지, 내지도, 사이트 도구 등을 직접 작성해서 업로드 할수 있습니다.

 

 

3.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공유하기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하여 다른 사용자가 보거나 수정하거나 댓글을 달도록 할수 있습니다. 

요즘에 유튜브 방송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튜브 방송하시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문서들을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신 다음에 그 파일을 공유하고 싶으시면, 파일을 업로드 완료하신 후에 업로드된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오른쪽 버튼) 하신 후에 링크 생성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처럼 나옵니다. 

 

공유자에 제한됨이라고 체크되어 있는데요. 아래 화살표를 누르면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  클릭하시면, 

 

파일 링크 보는 모든 사람에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겁니다.

 

 

 

샘플 문서 작성해서 파일 링크해봅니다. 

 

새면서 직접 작성해서 업로드 공유까지 한 번에 모두 가능하네요. 

 

구글 드라이브 무료로 사용해보시고, 공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유료 공간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4. 유료 스토리지 추가 구매 비용 안내 

 

구글 드라이브 무료 공간 15GB 이 충분한 분들이 계신 반면, 15GB 공간이 부족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스토리지 용량 추가 구매를 위한 분들을 위해 스토리지 가격 안내를 소개해 드립니다.

 

 

 

보통 개인이 사용하시기에는 100GB 이면 충분하실 텐데요. 전문적으로 디자인이나 사업자 분들에게는 부족한 용량일 수도 있습니다. 

월 3,700원 정도면 200GB 스토리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시작하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구글 문서와 구글 PPT, 구글 설문지 등의 문서  작성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