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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고린도전서 (corinthians)7:1~24

1. 너희가 쓴 문제에 대하여 말하면 남자가 여자를 가까이 아니함이 좋으나
2. 음행을 피하기 위하여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
3. 남편은 그 아내에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
4. 아내는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그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5. 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 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희가 절제 못함으로 말마암아 사탄이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6. 그러나 내가 이 말을 함은 허락이요 명령은 아니니라
7. 나는 모든 사람이 나와 같기를 원하노라 그러나 각각 하나님께 받은 자기의 은사가 있으니 이 사람은 이러하고 저 사람은 저러하니라
8. 내가 결혼하지 아니한 자들과 과부들에게 이르노니 나와 같이 그냥 지내는 것이 좋으니라
9. 만일 절제할 수 없거든 결혼하라 정욕이 불 같이 타는 것보다 결혼하는 것이 나으니라
10. 결혼한 자들에게 내가 명하노니 (명하는 자는 내가 아니요 주시라) 여자는 남편에게서 갈라서지 말고
11. (만일 갈라섰으면 그대로 지내든지 다시 그 남편과 화합하든지 하라) 남편도 아내를 버리지 말라
12. 그 나머지 사람들에게 내가 말하노니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 만일 어떤 형제에게 믿지 아니하는 아내가 있어 남편과 함께 살기를 좋아하거든 그를 버리지 말며
13. 어떤 여자에게 믿지 아니하는 남편이 있어 아내와 함께 살기를 좋아하거든 그 남편을 버리지 말라
14. 믿지 아니하는 남편이 아내로 말미암아 거룩하게 되고 믿지 아니하는 아내가 남편으로 말미암아 거룩하게 되나니 그렇지 아니하면 너희 자녀도 깨끗하지 못하니라 그러나 이제 거룩하니라
15. 혹 믿지 아니하는 자가 갈리거든 갈리게 하라 형제나 자매나 이런 일에 구애 될 것이 없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은 화평중에서 너희를 부르셨느니라
16. 아내 된 자여 네가 남편을 구원할는지 어찌 알 수 있으면 남편된자여 네가 네 아내를 구원할는지 어찌 알 수 있으리요
17. 오직 주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신 대로 하나님이 각 사람을 부르신 그대로 행하라 내가 모든 교회에서 이와 같이 명하노라
18. 할례자로서 부르심을 받은 자가 있느냐 무할례자가 되지 말며 무할례자로 부르심을 받은 자가 있느냐 할례를 받지 말라
19. 할례 받는 것도 아무 것도 아니요 할례 받지 아니하는것도 아무것도 아니로되 오직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따름이니라
20. 각 사람은 부르심을 받은 그 부르심 그대로 지내라
21. 네가 종으로 있을 때에 부르심을 받았느냐 염려하지 말라 그러나 네가 자유롭게 될 수 있거든 그것을 이용하라
22. 주안에서 부르심을 받은자는 종이라도 주께 속한 자유인이요  또 그와 같이 자유인으로 있을 때에 부르심을 받은 자는 그리스도의 종이니라
23. 너희는 값으로 사신 것이니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
24. 형제들아 너희는 각각 부르심을 받은 그대로 하나님과 함께 거하라

 

오디오 해설

 

해 설

 

고린도 교회에서 보낸 질문 (7-16)에 대한 바울의 답변 중 부부관계, 결혼과 이혼에 대한 가르침입니다. 바울은 자신이 받은 은사대로 선택하라고 권면합니다.

 

내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1-5절 고린도 교회의 첫 질문은 부부관계에 대한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부부관계에서 금욕적인 삶을 가르치는 영지주의적 관점을 어느 정도 수용할지 물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바울은 금욕적 태도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지만, 음행을 피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부부관계를 피하지 말라고 권면합니다. 당시 여러 상황을 고려한 의견이지만, 우리가 염두에 둘 원리를 담고 있습니다. 먼저 성은 부부라는 울타리 안에서만 정당합니다. 또 성은 부부간으 의무이기에 신앙의 유익을 위해 절제하고 분방할 수 있지만 그외에는 부부간의 요구를 물리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남편과 아내는 제 주장만 하지 않고 서로 합의 하고 각자 의무를 다함으로 덕이 되는 가정을 세워가야 합니다.

 

7-9절 바울은 결혼하지 않은 자들과 과부들에게 자신처럼 홀로 지내는 것이 좋지만, 정욕을 억제하지 못하는 이들은 결혼하라고 권면합니다. 결혼하는 것도 결혼하지 않는 것도 가능하지만, 주신 은사를 따라 자신과 공동체를 위해 유익한 편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0-16절 결혼한 이들은 갈라서지 않는 것이 주의 명령입니다. 그러나 우리 결혼 생활은 이 원칙을 고수하기 힘든 다양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바울은 그런 상황을 예로 들며, 자신의 의견을 제시합니다. 만일 믿디 않는 배우자가 갈라서기 원하거나, 혹은 같이 살기를 원하면 그의 뜻을 받아들이라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결혼관계를 억지로 유지할 수 없을때도 있지만, 자녀의 거룩과 가정의 평안, 그리고 불신 배우자의 구원을 위해서는 이혼하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것이 더 유익합니다.

 

17-24절 바울은 부름을 받은 그대로 살라고 권면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옛 신분이나 지위와 상관없이 새 백성이 되었기에, 할례와 무할례가 중요하지 않으며, 종이든지 자유자든지 상관이 없습니다. 독신과 결혼도 마찬가지 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안에서 얻은 새로운 신분이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새로운 삶입니다. 그러니 지금 부름 받은 자리에서 어떻게 주를 섬길지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적   용

고린도교회의 음행의 문제, 즉 부부관계에서의 문제를 바울이 권면하고 있습니다. 남편의 자리, 아내의 자리, 그 자리를 지키라고 합니다. 요즘도 마찬가지로 쉽게 사람을 만나고 , 쉽게 결혼하고, 쉽게 이혼 하는 모습들을 봅니다. 결혼한 사람들은 갈라서지 않는 것이 주님의 명령입니다. 서로의 자리를 지키며, 하나님께서 부르신 그대로 살기를 원하십니다.

상대방을 지적하고 판단하기 보다는 내 자신을 돌아보며, 상대방을 이해할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겠습니다.

 

아직까지 내 자존감때문에 , 내 생각 위주로 행동했던것을 회개합니다. 조금 더 시선을 넓히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학 바라볼수 있는 마음을 제게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부르신 그 목적대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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