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Window10 날짜 시간에 요일 넣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chanyoungpapa 예루야 입니다. 오늘은 윈도 10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 하루가 너무 빨리 지나가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혹 오늘이 무슨 요일이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컴퓨터 화면에서는 날짜와 시간만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날짜 옆에 요일이 나올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시작해 볼까요?

 

 

컴퓨터 배경화면에서 오른쪽 화면 하단에 날짜 시계 나오는 부분에서 마우스 클릭후 오른쪽 버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위쪽의 날짜/시간 조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날짜/시간 조정하는 제어판이 나옵니다. 오른쪽 형광펜으로 색칠한 부분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클릭합니다.

 

 

날짜 및 시간 탭메뉴가 나오면 첫 번째 탭의 날짜 및 시간 탭을 누릅니다. 형광펜 색칠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중간 부분의 날짜 및 시간 변경을 눌러 주세요.^^*

 

 

날짜 및 시간 설정에서 달력 설정 변경 형광펜 색칠 부분 클릭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 창에서 형식의 아래 부분 추가설정을 눌러주세요.

 

거의 다 왔습니다. 마지막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중간부분 날짜 형식 부분을 수정해주면 됩니다.

 

첫 부분은 예로 보이는 부분이고요. 날짜 형식 부분을 수정하면 첫 부분에 수정된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표기법이 나와 있네요. 

 

d, dd =날짜 : d 한자리 숫자를 나타냅니다. 1,2,3,4,5,6,7,8 등 

                  dd 두자리 숫자로 표기합니다. 즉 01,02,03,04,05,06,07,08 등

 

ddd , dddd =요일 : ddd 요일만 나타내 줍니다. 즉, 월, 화, 수, 목, 금, 토, 일 

                          dddd 요일까지 나타내줍니다. 즉,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M =월  M 한자리 숫자 표기 (예) 1,2,3,4,5,6,7,8,9, 등 

          MM 두자리 숫자 표기 (예) 01,02,03,04,05,06,07,08,09 등

y = 년도 

 

위 사진 중에 빨간색 표시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간단한 날짜(S) : yyyy-MM-dd '('ddd')' 이렇게 표기하시면 2020-08-12(수) 이렇게 표기가 됩니다. 

가로를 빼고 일반적으로 보여지게 하려면, 

yyyy-MM-dd ddd 이렇게 적으면 표기는 2020-08-12 수 이렇게 표기가 됩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날짜(L)은 어떤 것이냐면, 마우스를 날짜 시간 부분에 갖다 놓았을 때, alt 부분입니다.

그러니까 마우스만 올렸을때 보이는 안내글입니다.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결과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치며

알면 쉬운 방법이지만, 모르고 있으면 할 줄 모르는게 컴퓨터인 것 같습니다. 간단하고 유용한 팁이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