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적정 타이어 공기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어 적정 공기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차 운전하고 다니기는 하지만, 타이어에 대해서 잘. 알. 못입니다. 자동차 운전 중에 가장 중요한 게(물론 모든 자동차 부품이 중요하지만) 타이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초창기 운전할때, 오래된 봉고차를 운전하다, 고속도로에서 타이어에 문제가 생겨 위험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 타이어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운전하다 보면 타이어에 공기압이 서서히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이 지나 겨울철이 올 수록 더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는 셀프세차장이나, 주유소에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적으면, 연료 소모가 증가하는 경우가 생기고, 많으면 드라이브 중 펑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PSI)은 어떻게 확인할까?

 

자동차 타이어 옆면을 보면 많은 숫자가 보이는데요. psi를 찾으시면 됩니다. MAX 44PSI 타이어 공기압 최댓값이 44 PSI라는 뜻입니다.

 

셀프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TPMS)를 소유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보통 셀프세차후에 간단 정비할 때 셀프세차장에 있는 측정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차의 max psi 숫자를 본체에 입력하신 후에 타이어에 공기압을 주입 시키면, 자동적으로 부저음을 내면서 알려줍니다.

 

타이어에 적혀있는 max psi 보다 80~85% 정도를 유지하는것이 적정 공기압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44PSI 이라면, 35~37 PSI 정도로 채워주면 됩니다. 

 

여름, 겨울 계절에 관계없이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공기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