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골다공증 영양제 제대로 먹기 

 

나이가 먹으면 먹을수록 영양제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우리 어머니께서도 나이드시니 허리가 구부려지고, 다리는 무릎 관절 때문에 절뚝거리면서 다니시는데, 젊었을 때 영양제를 챙겨드렸어야 하는데, 늦었구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나이 드시니까 무릎 연골이 다 닳아져서 수술도 하기 힘들고, 영양제라도 하나 사다 드려야겠네요.

 

우리 아이 엄마도 비만으로 뼈에서 소리 나도록 건강관리를 소홀히 해서 먹어야 하는데 울 가족들 모두 영양제 먹어야겠네요. ^^

 

먼저 골다공증이 어떤 질병인지 알아볼까요?

 

골다공증은 사전적 의미로는 뼈의 무기질과 단백질이 줄어들어 뼈조직이 엉성해지는 증상. 이라고 나와있네요.

뼈는 성장이 멈춰 있는 조직이 아니라 일생동안 지속적으로 생성과 성장, 흡수의 과정을 반복적으로 변하는 하나의 장기입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쉽게 골절되는 골격계 질환입니다. 뼈는 1년마다 10%의 뼈가 교체되고 10년이 지나면 우리 몸의 뼈는 모두 새로운 뼈로 교체됩니다. 보통 20~30대에 가장 골밀도가 제일 높고 그 이후에 조금씩 감소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기 후 첫 5년동안 급속히 골밀도가 약해집니다.

미리미리 골다공증 준비해서 골다공증 영양제 지금부터 알아보고 드셔보세요.

 

골다공증에 좋은 성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칼슘 

    칼슘은 체내 무기질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성분인 만큼 중요한 무기물입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신경과 근육기능 유기에 필요하고요.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합니다.

또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2. 마그네슘

   네번째로 많은 무기질로서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 이용에 필요하구요. 신경과 근육기능유지에 필요합니다.

 

3. 아연 

   효소의 구성요소로 핵산과 아미노산 대사에 관여합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4. 비타민 D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 뼈의 건강에 중요합니다.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꼭 필요합니다.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IT정보 >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룽지 백숙 레시피 만들기  (0) 2020.09.29
여자 가을 슬랙스 추천 코디 정보  (0) 2020.09.28
유아 안전벨트 인형  (0) 2020.09.23
적정 타이어 공기압  (0) 2020.09.21
자색양배추의 효능  (0) 2020.09.19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