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BTS 지민 모교 회동마루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추석명절 잘 보내고 오셨나요? 저희는 이번에 부산 처가댁에 안가려다가 추석 당일날 맘이 바뀌어 추석 점심 먹기 전에 출발해서 3일정도 쉬었다가 왔네요.

 

부산에 1년에 두번 설명절과 추석명절에 다녀오는데, 다녀올때마다 거의 6~7시간 걸려서 도착했는데 이번에는 4시간정도 걸려서 도착했네요. 

 

울 아들 부산에 처음 왔을때가 4년전이었는데, 그때 마침 회동초등학교에서 운동회가 있었습니다. 그때 운동회가 마지막이었던것 같아요. 회동초등학교가 아이들이 몇명되지 않아서 폐교된다는 소식이 있었어요. 

부산 처가댁이 회동초등학교 바로 옆 2분거리에 있어서 폐교되면 어떻게 되지? 생각이 들었는데요. 

 

작년에 갔을때는 회동마루라고 새로 지어져 있더라구요. 처음엔 개인회사인줄 알았는데, 이번에 산책하러 가자고 하니까 장모님이 옆에 학교 한번 가보라고 하시더군요.

아들 데리고 회동마루에 가봤네요. ^^*

 

 

건물 외벽에 영양교육체험관이라고 크게 적혀있던데, 부산 교육청에서 운영하나봅니다.

회동마루 입구에 안내표지판이 크게 제작되어 있네요. 코로나19로 운영하지 않고 있나봅니다. 

예전에 학교였을때는 모래 운동장에 정글짐 놀이터에 아이들이 뛰어 놀수 있는 공간들이 많았는데 운동장이 주차장으로 변해버렸네요.

 

본관건물입니다. 아주 이쁜 건물로 변신했네요. 다음에 올때는 건물안에서 체험활동 할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번엔 아쉽지만요. 울 아들이 창의성이 떨어지는데, 창의력좀 향상 시킬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들어요.

 

회동마루 안내도 입니다. 건물 뒤쪽에도 주차장이 있네요.  주차장 옆에 잔디정원이 있구요. 잔디정원에는 디자인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구요. 디자인 건축물이 세워져 있어요. 

 

잔디정원에 세워진 디자인 건축물이에요.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네요.^^*

울 아들이 누우니깐 침대가 되었네요. ^^*

 

블로그 글쓰는 도중에 알게 되었는데요. 

방탄소년단 BTS 지민 모교가 회동초등학교 라고 하네요. 비록 2018년 졸업생을 배출하고 폐교가 되었지만, 훈훈한 소식이 있네요. 폐교가 결정되고 난뒤 BTS 지민이 모교에 교복비를 지원했다는 소식이 있었네요. 

 

회동마루는 체험관이기 때문에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서 많이 체험하러 온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주말등을 이용해서 한번쯤 다녀가면 좋을 듯하네요.

 

 

학교 교육형 텃밭관리 교육과정으로 텃밭을 만들어 채소밭을 심어놨네요. 과일나무와 꽃, 야채들이 심겨져 있어요.

 

상추, 부추, 딸기 들이 심겨져 있구요. 꽃들도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고 있네요.^^*

 

부산에 사시는 분들도 회동동이라면, 많이들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기장철마쪽에 아주 작은 동네여셔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회동수원지와 금사공업단지로 예전에는 회동초등학교 학생들이 1천명이 넘었는데, 2018년도에는 60명도 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엔 폐교결정이 나구요. 이렇게 폐교를 재정비해서 체험관으로 만들어 놓으니깐 좋네요.^^*

 

 

 

가을 바람이 산들 산들 부는 날 코스모스가 예쁘게 피어서 나풀나풀 흔들리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봤어요. 

너무 예쁘죠? 주변에서 한 가정이 와서 아이들과 사진도 찍고 재밌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가을 날씨 치고는 약간 더운 날씨였는데, 부산이 고향이 아닌 저는 아들과 함께 하나의 추억을 또 남기고 포스팅을 합니다. 

 

 

오시는 길입니다. 

 

 

부산 여행 가실때 한번 들렀다 가시면 좋은 추억이 될거라 생각이 드네요.^^*

 

이번 추석명절에 부산 방문은 몇가지 추억을 남기고 왔습니다. 아들에게 첫 낚시하는 모습을 외할아버지께서 보여주셨구요. 

 

아침 저녁으로 수영강변을 따라서 운동했던 모습들도 하나의 추억이 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