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해넘이 채화대 변산 채석강 여행 

 

매년 한번씩 드라이브 여행을 갔었던 부안 변산 반도 소소한 가족 여행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전날 날씨가 흐려 우려했던것과는 달리 적당한 날씨(?) 섭씨 33도 정도 되는 날씨에 점심때를 약간 지나서 도착해서 간단하게 편의점에서 컵라면으로 대충 때울려고 들어갔는뎅...헐!!!

들어간 편의점마다 에어컨을 안틀고 영업하는거예요. ㅠ.ㅠ 관광객이 없다고 하더라도, 방문하는 손님들을 배려해서라도 에어컨쯤은 틀어주어야쥐~~ 땀 뻘뻘 흘리면서 뜨거운 컵라면을 드리킹 하고 난후에 목적지인 채석강에 도착했어요.^^*

 

 

채석강에 여러번 다녀왔지만, 채석강이 해넘이 채화대 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아직은 해수욕장이 개장 안된 상황인데도, 관광객들이 많이 와서 해수욕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아이들 있는 가족들이 대부분이 었어요. 친구분들과 여행 온 사람들도 있구요. 물론 데이또 하러 오신분들도 많았어요.^^

 

주차장을 지나 솔밭을 지나면 뻥 뚫린 해변이 나타납니다.

 

 

솔밭은 그리 크지 않아서 텐트 치는 공간이 성수기에는 부족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들 찬영이가 소방관이 꿈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작년에 왔을 때, 주차장 입구쪽 호텔 주차장에 119 소방차와 구급차가 있길래, 기념 사진 찍었는데, 정작 울 아들은 기억이 안난다고 합니다. 헐!!

 

작년에 가보지 않았던 해넘이 채화대와 노을 공주 동상 쪽으로 걸음을 옮겨 아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노을 공주 라고 합니다. 아들 눈에는 인어공주로 보이나 봅니다. 노을 공주라고 했는데, 자꾸 인어공주라고 하네요.^^*

노을공주 안내판이 있는데, 바닷물에 씻겨서 무슨 내용인지 보이지 않네요.

뒤에 해넘이 채화대가 보이네요.^*^ 

 

 

해넘이 채화대에서 포즈컷 찍었습니다. 일몰 시간에 노을 사진 찍기 딱 좋은 장소인것 같아요. 다음에는 일몰시간쯤에 와서 노을 사진 한장 찍어야 겠습니다. 

 

채석강은 화성암과 퇴적암의 경계, 부정합! 이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퇴적층은 책장의 옆면처럼 차곡차곡 쌓인 층리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공룡이 살아있었을 백악기 시대때 부터 쌓인 퇴적층이라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해넘이 채화대 전망대 앞에서 찍은 화성층(화성암) 사진입니다. 정말 멋지고 아름답네요. 

이제 채석강 반대편의 퇴적층을 보러 갈려고 합니다.

 

 

내려오는 길에 갈매기가 잠시 쉬고 있네요. 갈매기 한마리는 노을 공주 머리에 서있네요. 노을 공주 머리가 무겁게 보이네요.ㅎㅎ

가까이에서 갈매기를 보니깐 신기해 하네요.^^*

 

 

바닷가와 아주 가까이서 사진 한장 찍었어요. 바로 이 장소에 작년에는 보트 탈수 있는 장소 였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없애버렸네요. 보트 한번 타는데, 3만원인가 했었는데요. 

없어지니깐 전망은 환하게 더 좋은 것 같네요.

하지만, 이 지역 상인들에게는 관광 수입원이 없어진게 안타깝네요. 코로나19 진짜  나뽀!!

 

 

바위가 책장옆면처럼 바닷물에 깎여 층이 생긴 모습이네요. 정말 장관입니다. 얼마나 많은 세월동안 이 바위들이 깎여 나갔을까요?

이거 보러 사람들이 많이 오나 봅니다.

하지만, 울 아들은 이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사라지겠죠? ㅎㅎ 그래서 자료로 남기는 겁니다.^^

 

 

퇴적층을 배경을 사진 한장 남깁니다.^^*

이거 보고 소소한 가족 여행 갔다는 그 기억만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찬영이가 젤 무서워 하는게 있습니다. 바닥에 기어 댕기는 곤충들을 무서워 합니다.ㅎㅎ

그래서 아빠가 그럽니다. '기어다니는 개미가 더 커? 아니면 찬영이가 더 커?'  아들 왈 '찬영이'

'그럼 저네들이 무서워서 도망가고 있는거야? 무서워할 필요 없어!' 

 

 

얘 이름을 모르겟네요. 아들이 물어보는데..ㅋㅋ

그냥, 바다에 사는 거라 했어요.^^*

 

 

 

오늘은 해넘이 채화대 가 있는 전북 부안 채석강에 가족여행 다녀왔어요. 작년과 또다른 여행이 되었네요. 

올해는 아들과 갯벌체험을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아들이 무서워하는게 많아서~^^* 도~~전!!

 

2020/06/03 - [여행맛집] - 서해 갯벌 체험 구시포 해수욕장 하전갯벌

 

서해 갯벌 체험 구시포 해수욕장 하전갯벌

서해 갯벌 체험 구시포 해수욕장 하전갯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해안 노을이 예쁜 해수욕장 구시포 해수욕장 갯벌 체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휴일 오후 바닷가 보러 가자!!고 해서 서해�

chanyoung-i.tistory.com

 

 

 

코로나19가 우리지역까지 내려왔어요. 꽤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2주 정도는 꼭 마스크하고 되도록이면 안 싸돌아댕겨야 겠네요.ㅎㅎ

나로 인해서 다른사람들이 피해 입지 않도록 처신 잘해야겠습니다.

마스크 꼭!!! 손발 잘 씻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