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서해 갯벌 체험 구시포 해수욕장 하전갯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해안 노을이 예쁜 해수욕장 구시포 해수욕장 갯벌 체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휴일 오후 바닷가 보러 가자!!고 해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고인돌 휴게소를 지나 선운산 IC로 빠져서 바닷가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가는 도중에 갯벌 체험장도 있었는데요. 

우리의 목적지는 처음 동호 해수욕장이었습니다.

시간이 오후4시가 넘어가는지라 돌아오는 길이 걱정이 되어 구시포 해수욕장으로 해서 영광쪽으로 해서 돌아오면 되겠다 싶어 최종 목적지는 구시포 해수욕장이었습니다. ^^*

 

해수욕장 들어가는 입구 도로에 차들이 없어 한가하겠지 생각을 했었는데 저의 생각은 목적지에 도착하자 와르르 무너졌습니다. 

 

해수욕장 들어가는 입구

입구에 들어서자 양옆으로 빼곡히 주차되어 있는 차들을 보고서 와~~~하고 놀랬습니다.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 두기 하고 있는거 맞나 싶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반대편 주차장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해변가 도로옆에 주차후 내려서 바로 해변으로 내려가서 찍은 사진이에요.^^*

해변의 모래를 보면 구멍들이 많이 뚫려 있는데 실게들이 파놓은 것 같아요. 찬영이는 그게 신기한가 봅니다.ㅎㅎ

 

 

구시포 해수욕장은 1992년에 개장한 해수욕장이라고 합니다.

물이 최대로 빠진 폭이 700M , 해변 길이가 800M 가 된다고 하네요.

 

많은 사람들이 물이 빠지니 갯벌 체험하러 아이들 데리고 많이 왔네요. 한손에는 작은 쇠갈퀴를 들고 갯벌을 탐사하고 있습니다.^^

 

 

이름 모를 물체가 꿈틀거리는걸 신기하게 보고 있는 찬영이!!

아빠 한테 물어보는데~~'아빠도 모른단다. ㅠ.ㅠ' 

 

쇠갈퀴로 제법 큰게를 잡았네요.ㅎㅎ 

근데 무서워서 쇠갈퀴를 내던져버리네요.ㅋㅋ 찬영이가 아기때 부터 개미같은 아주 작은 생명체에게도 무서워 했던거라

새삼스럽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찬영이의 행동에 한번 웃어봅니다.

 

 

찬영이가 찍은 사진입니다.^^* 제법 큰 게 잡아서 주니깐..무섭다고 도망가네요.ㅎ

사진 찍어달라니깐 이렇게 찍었어요. ㅎㅎ

이렇게 큰 게들이 많이 있나봐요. 전문적으로 도구를 가지고 잡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저런 갈쿠리 같은 걸루 쭈~~욱 지나가면서 진흙을 파고 있더라구요. 가까이 가서 볼려고 했는데 방해될까봐~

멀리서 찍어봤어요.ㅎㅎ

 

저~~멀리 사람들 엄청 많이 보이시죠? 저 사람들이 모두 갯벌 체험하러 온것 같아요. ^^*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엄마 아빠들이 더 좋아하는것 같더라구요. 

우리 찬영이 좀 더 가니깐..다리아프다고 업어달라네요. ㅠ.ㅠ 

한손엔 쇠갈퀴 들고 신발엔 진흙이랑 바닷물이 묻어 있고, 업고 가기보다 무등태워서 저~~~기 보이는 물가에 까지 무등태우고 갔어요.

 

주위를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아주 조용하고, 힐링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바로 옆에는 구시포항이 있습니다. 어업 활성화를 위해 기상 악화시 어민들의 긴급 대피시설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멀리 보이는 구시포항

구시포항 근처에서는 꽃게, 넙치, 우럭,새우들이 많이 잡힌다고 합니다.

구시포해수욕장은 노을이 참 예쁜 해수욕장으로 유명합니다. 사진작가들이 많이 와서 촬영하는 포토촬영지입니다.

 

 

구시포항에서 차로 25분 거리에 하전갯벌마을 이 있는데요. 잠시 소개해 드릴게요.^^*

 

하전갯벌마을

하전마을은 전북 고창군 심원면 하전리에 위치하고 10Km의 해안선과 접해 있으며 마을 앞에는 1200ha 이르는 갯벌이 있는 마을입니다.

 

이 갯벌에서 바지락생산량은 연간 1만여톤 이상 생산되고 있으며 전국 최고의 규모라고 합니다.

매년 5월초에 갯벌 바지락축제가 열리는데 이번 2020년도에는 바지락축제가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갯벌마을 홈페이지에서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http://hajeon.invil.org/

 

전북_고창_하전갯벌마을:전북_고창_하전갯벌마을

 

hajeon.invil.org

서해갯벌체험 구시포 해수욕장 과 하전갯벌마을 드라이브겸 힐링하러 한번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시간이 되면, 갯벌체험하러 찬영이 델꼬 한번 다녀와야 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