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융투자 TIP

반응형

윈도우 포멧 후에 랜섬 웨어 걸렸네요. ㅠ.ㅠ

 

1년 넘게 PC 사용하다 프로그램 오류 때문에 포멧하고 윈도우 재설치하고, 아들 게임 깔려고, 인터넷에서 받다가 파일들이 이상하길래 봤더니 랜섬웨어 걸렸네요. ㅠㅠ

 

데이터 하드를 서브로 연결해 놓았는데, 그 폴더에 이상한 파일이 있네요. 

 

어제 하루만, 윈도우 포멧을 3번했네요. ㅋㅋ 

 

울 아들이 유투브에서 마인 크래프트를 한번 보더니, 계속 마인크래프트와 관련된 영상만 보네요. 그러더만,

'아빠, 마인크래프트 게임 깔아줘~' '헐~~'

 

아들이 영상보고 아빠한테 설명해줍니다. '돌담 어떻게 만드는줄 알어?' 제작대를 꺼내서 아빠가 알지도 못하는것 혼자서 마우스 움직여 해봅니다. 

 

 

하드디스크 1테라 용량을 데이터 백업용으로 만들어서 울 아들 사진 보관했었는데, 헐~~~사진들이 전부 이상한 문자로 변해있네요. ㅠ.ㅠ

 

말로만 듣고, 다른 사람들의 컴터에서만 봐 왔던게 내 컴에서 발견되다니~

혹시나 해서 건질수 있는게 있나 봤는데, 하나도 없네요. 

할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완전 포멧했네요. 

다행히 예전에 쓰던 하드디스크에 자료들이 남아 있어서 밤늦게까지 연결해서 다시 데이터백업용 하드디스크에 저장해서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랜섬웨어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으려며? 

 

가장 기본적인것들인데요. 그걸 놓치고, 내가 편한 방식대로 사용하는것 같아요.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는 윈도우 디펜더 사용으로 강력한 보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V3나 알약 같은거 다운로드해서 설치 안해도 됩니다. 

 

어둠의 경로(토렌트 or 파일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이나 자료를 다운로드 받는게 랜섬웨어에 걸리기 쉽습니다.

어떻게 걸렸는지 모르겠지만, 토렌트에서 다운로드 하다 걸린건 사실입니다. 

 

잘 판단하고, 항상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제 하루 겪었던 내용을 끄적여 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